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
한국식품산업협회 특수용도식품 표시·광고 자율심의

심의대상

  • - 식품유형 : 특수용도식품

「식품의 기준 및 규격」

  • 제5. 식품별 기준 및 규격
    • 10. 특수용도식품
    • 10-1 조제유류
      • 4) 식품유형
        • (1) 영아용 조제유
        • (2) 성장기용 조제유
    • 10-2 영아용 조제식
    • 10-3 성장기용 조제식
    • 10-4 영·유아용 이유식
    • 10-5 특수의료용도등식품
      • 4) 식품유형
        • (1) 환자용 식품
        • (2)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식품
        • (3) 유단백 알레르기 영·유아용 조제식품
        • (4) 영·유아용 특수조제식품
    • 10-6 체중조절용 조제식품
    • 10-7 임산·수유부용 식품
  • - 심의매체 : 표시 및 광고
    • · 인쇄매체
    • 표시, 인쇄물, 신문, 간행물, 옥외광고물, 인터넷
    • · 방송매체
    • 텔레비전, 라디오, 데이터방송(케이블, 홈쇼핑), 이동멀티미디어(DMB)

「식품 등의 표시ㆍ광고에 관한 법률」

제2조(정의)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.
  • 7. "표시"란 식품, 식품첨가물, 기구, 용기ㆍ포장, 건강기능식품, 축산물(이하 "식품등"이라 한다) 및 이를 넣거나 싸는 것(그 안에 첨부되는 종이 등을 포함한다)에 적는 문자ㆍ숫자 또는 도형을 말한다.
  • 10. "광고"란 라디오ㆍ텔레비전ㆍ신문ㆍ잡지ㆍ인터넷ㆍ인쇄물ㆍ간판 또는 그 밖의 매체를 통하여 음성ㆍ음향ㆍ영상 등의 방법으로 식품등에 관한 정보를 나타내거나 알리는 행위를 말한다.